본문 바로가기

영화-TV-책-음악

거짓말을 하지 못하는 정치인의 4선 의원 도전기, 영화 정직한 후보

아무렇지도 않게 거짓말을 하는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은 할머니 김옥희(나문희)의 기도로 인해 거짓말을 못하게 됩니다. 거짓말을 전혀 못하게 된 상황에서 4선 의원이 되기 위해 좌충우돌 총선을 치르는 국회의원의 이야기입니다. 2014년 브라질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브라질 영화가 원작이라고 합니다.

 

거짓말을 못하는 정치인의 이야기, 맞습니다. 코미디 영화입니다. 서민의 일꾼을 자처하던 국회의원처럼 보이던 주상숙은 거짓말을 못하게 되자 서민은 나의 일꾼이라는 말과 함께 지역구 의원이 아닌 대통령까지 바라보는 주상숙으로 바뀝니다. 서민의 일꾼이었을 때와는 달리 촌철살인 팩트 폭격을 하며 속으로 삭히던 얘기들은 쏟아냅니다.

 

자칫 진부하고 재미없는 코미디가 될 수 있는 소재일 수 있지만 중간중간 터지는 라미란 표 팩트 폭행에 빵빵 터집니다. 영화를 보고 나서 라미란의, 라미란에 의한, 라미란을 위한 영화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장유정 감독은 “시나리오를 보자마자, ‘주상숙’을 연기할 수 있는 배우로 라미란 외에는 떠오르지 않았다고 합니다. 제가 감독이라고 해도 그렇게 생각할 수밖에 없었을 것 같습니다.


주상숙뿐만 아니라 할머니 김옥희의 사랑스러운 손녀에게 지속적으로 주는 선물과 아내를 위해 본의 아니게 원치 않는 외조를 하는 백수 남편 봉만식(윤경호),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아들 봉은호(장동주)의 변화도 재미를 더했습니다.

 

 

 

좀 더 깊게 들어가면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므로 여기까지!! 개인적으로 아무 생각 없이 웃게 만드는 코미디 영화야 말로 재밌는 코미디 영화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측면에서는 잘 만들어진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라미란의 연기에 감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