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배우기

1일 1포스팅의 3주차 효과, 티스토리 블로그 발행 글 트위터에 자동 발행 하기

오랜 기간 블로그를 방치해 오다 다시 시작하기 위한 자신과의 약속 1일 1포스팅, 벌써 3주 차에 도달했습니다. 현재까지는 무탈하게 이어 나가고 있는데 과연 언제까지 진행할 수 있을지 스스로 궁금해지기 시작하는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일 조회수 1,000회를 넘어 10,000회를 찍을 때까지 하고는 싶은데 과연 될지 모르겠네요.

 

1일 1포스팅 1, 2주 차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국내 3대 포털(다음, 네이버, 구글)에 검색 등록, 사이트 맵 등록을 진행했습니다. 아직까지 특별하게 확!! 조회수가 늘었다고는 생각되진 않지만 가랑비에 옷 젖듯이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간 목표인 일일 조회수 만회에 도달하지 않을까 하고 기대해 봅니다.

 

 

3주 차부터는 조회수 20회에서 30회대로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일일 100회 가즈아아앙아~) 주식 차트 보 듯 조회수 차트를 보던 중, 갑자기 조회수가 오른 날이 보입니다. 4월 2일 조회수가 43회까지 올랐습니다. 갑작스러운 변화에 궁금해 확인해 봅니다. 블로그 방문 통계 분석 보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을 없을 테지만 간단하게 알려드리면 블로그 관리자 모드에서 좌측 통계 카테고리에서 방문 통계 및 유입 경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갑자기 폭등한 이유는 바로 트위터를 통해서 블로그에 방문하신 분들이 다른 때보다 많으셨습니다. 트위터? 아.. 그러고 보니 예전에 블로그를 하던 때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 기능을 통해 블로그에 발행한 글이 자동으로 트위터에 올라가도록 설정을 해놓았던 게 불현듯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들을 플러그인 기능을 통해 SNS에 자동으로 발행될 수 있도록 하는 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가능한 SNS를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사용자끼리 링크를 통항 공유인 것으로 판단되니 패스!! 카카오 스토리도 확인해 본 결과, 글 발행 후, 링크를 복사해서 연동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으니 패스!! 페이스북을 예전에 자동 발행 연동이 되었으나 페이스북 사용자 정책이 바뀌어 연동이 안된다고 합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도 링크를 통한 연동이니 패스!! 그러면 트위터 밖에 안 남습니다. 파워블로거가 아닌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활동하기엔 힘들고 몹시 아쉬운 현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다음 뷰가 없어진 건 진짜 슬프네요. ㅠㅠ

 


 

그래도 포기하시면 안 됩니다. 트위터를 하고 계신 분들은 필수로 하셔야 할 트위터 글 보내기 기능을 진행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좌측 사이드바 하단에 있는 플러그인을 클릭하시면 활용 가능한 플러그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나실 때 어떤 기능들인지 클릭하셔서 확인하신 후, 활용하실 수 있는 부분들은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왠 간한 기능들은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보다 확실히 많이 줄어든 플러그인 기능들 중, 오늘 진행할 트위터 글 보내기를 클릭하시어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계정 다시 연결하기는 연동 전에는 내 Twitter 계정연결하기로 나타납니다.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입하고 앱인증 진행 후, 적용하면 됩니다.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 연동된 상태에서 설명을 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계정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계정 다시 연결하기"는 "내 Twitter 계정 연결하기"로 나타납니다. "내 Twitter 계정 연결하기" 아이콘을 클릭 후,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입하여 앱 인증을 진행하신 후, 적용을 클릭하시면 완료입니다.

 

이제 자동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발행하는 글들은 따로 작업을 진행하지 않으셔도 트위터에 자동으로 발행됩니다. 블로그를 자동으로 홍보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기본적인 기능들을 진행하셨다고 봐도 무방하십니다. 이제는 양질의 콘텐츠를 블로그의 올리시면 조회수 폭등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오랜만에 다시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라 간단한 작업들만으로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들은 배워가고 있습니다. 새롭게 배워 적용해 나가는 방법들은 꾸준하게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블로그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좀처럼 오르지 않는 조회수를 보며 많이 소외당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여러 블로그의 글들과 제가 직접 경험해 본 결과도 그렇고 같은 글을 올려도 다른 블로그보다 조회수가 떨어지는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뭐, 그런 티스토리 블로그지만 특유의 매력과 장점이 있기에 계속 터를 잡아 글을 올리고 있지만 다음 뷰 없어진 건 정말 아쉽습니다. ㅜㅜ 기승전 다음뷰..ㅋㅋㅋ 포기하지 않고 다음뷰를 대체할만한 방법이 있는지 공부를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오늘도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