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그림/시

[매일 그림 연습] 다시 한번 도전해 본 연필로 여자 얼굴 그리기

2020/04/18 - [매일 그림 연습] 연필로 여자 얼굴 그리기

 

[매일 그림 연습] 연필로 여자 얼굴 그리기

남자 얼굴에 이어 오늘은 여자 얼굴 그리기입니다. 요즘은 30분 안에 그림이 완성될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르게 그리는 것을 목표로 연습하고 있는데 쉽지가 않네요. 이번에도 연예인 얼굴이지만 전혀 누군지 알아볼..

bbulzzum.tistory.com

지난번 그려 본 여인의 얼굴이... 해도 해도 너무 심하게 사진과 안 닮았던 게....

계속 마음에 걸려있어서 어떡할까 하다가...

다시 한번!!!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크~~~ 이 열정적인 공부 욕심!!! 이라기보다는 좀 많이 창피해서..ㅎㅎㅎㅎ;;;

 

보통 한 모델을 한 번 이상 그린다는 게 저에게는 쉽지는 않은 일이랍니다.

너무너무 지루하고 하기 싫고 괴로운 작업이지만...

너무 심하게 아쉬운 마음이 들어 딱 한 번만 더 그려보자!!! 하고 마음을 먹었어요.

 

 

 

그래도 이번에는 처음보다 많이 좋아(닮아?) 진 것 같습니다.

언제나 언제나 인물화 그리기는 어려운 것 같아요.ㅠㅠ

 

몇 번 그려본 후 느낌은..

한 번 그림(에이.. 별로야) → 두 번 그림(오.. 쪼금 나아졌나..?) → 세 번 그림(와... 대~박!!)....

이런 패턴이 아니더군요..;;;;

 

한 번 그림(에이.. 별로야) → 두 번 그림(오.. 쪼금 나아졌나..?) → 세 번 그림(헐.... 처음보다 더 못 그렸어;;;;;;)....

이렇게 기복이 생겨 버려서...ㅋㅋㅋ;;;

매일매일 연습을 하지 않으면 이 기복이 좀 더 세지고요.

 

계속해서 그리는 과정을 유튜브에 올리고 있는데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제 스스로 조금씩이라도 실력이 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첫 번째 동영상은 30분 넘게 그린 그림을 2분 만에 보는 타임 랩 버전!

두 번째 동영상은 풀버전입니다.

 

 

그리고 아주 중요한 한 가지 사실!!!!

유튜브 구독과 추천은 돈이 들지 않습니다.!!ㅋㅋㅋ

 

일단 그림 그리는 연습 동영상이긴 하지만 많이 봐주시면 좋을 것 같은 개인적인 생각을...

우선 목표는 구독자 100명으로 잡았는데 아무래도 이 상태로는 10년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ㅎㅎ

난 끈질긴 사람이니까... 20년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이번엔 특별히 풀버전의 영상을 보시면 누굴 그렸는지 알 수 있어요.

그럼 오늘도 매일매일 그림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건강하고 파이팅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