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그림/시

[매일 그림 연습] 연필 인물화 그리기는 어려워

타고나지 않는 한 그림 실력을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연습뿐이겠죠.

그렇기에 저 또한 매일매일 그림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물화를 좋아한답니다.

어렵기도 하지만 닮았는지 안 닮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하죠;;

다양한 얼굴을 빠르게 그리면서 인상을 확~ 잡을 수 있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생각하는 것처럼 원하는 데로 그림이 나와주면 힘도 나고 열심히 그릴 텐데... 그렇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고 나서 열심히 연구하고 분석(??)하다 보면 다음엔 나아지겠죠!

그래도 안되면 또 그다음엔...;;ㅋㅋ

 

매일매일 그림 연습을 해서 실력이 늘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빠르게 후딱 그렸던 인물들을 올려 봅니다.

아래 모든 그림들이 한 사람을 그린 그림입니다.

누구를 그린 건지 알아맞혀 보세요.ㅎㅎ

아.. 알아맞히지 마셔용;; 창피해요ㅋㅋㅋ

 

 

 

 

그나마 가장 많이 닮았다고 생각하는 그림입니다.

이 배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죄송합니다;; 나중에 언젠간 꼭!! 더 잘 그릴 거예요!!

저희 엄마는 한 번에 맞추시고 남편은 못 맞췄습니다.

 

그리고 또 그려 본 다른 표정과 포즈들입니다.

 

 

이 그림은 어느 정도 비슷한 것 같은데 첫 번째 그림보다는 많이 안 닮았습니다.

그래도 매일매일 연습하다 보면 닮아지는 날이 오겠죠? 

 

 

밑그림 없이 최대한 한 붓 그리기 느낌으로 그려 본모습입니다.

이건 아예 안 닮았어요.

그래도 왠지(안 닮았지만;;) 느낌 있는 그림으로 완성되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이건 전혀 다른 모습..ㅠㅠ

연습이 매우 많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이 그림은 처음으로 동영상으로 찍어 유튜브에 올려봤는데

처음 찍는 동영상이라 그런지 초점이 튀어 동영상 보기가 약간 불편하더라고요. 

연구해 본 결과..  팔이 움직일 때 그림에 맞춰진 초점이 움직이는 팔로 맞춰지는 걸 확인!!

인터넷을 뒤져 초점 고정하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 든 것이 이렇게 연습을 하며 모르는 부분을 배우고 수정해 나가다 보면...

그림 실력도 늘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쯤에서 다시 올려 보는 동영상!! ㅎㅎ

 

 

역시나 인물화는 어렵고 재밌고 매우~

어렵다는 것을 또 한 번 깨달으며 오늘은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