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배우기

티스토리 팀블로그, 함께 블로그를 운영한다.

블로그를 시작할때 하루에 포스팅 한개씩 하기.

어찌보면 쉬운 것 같지만 막상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어려운 일이란 걸 체감하게 됩니다.

주변에 뜻이 맞는 사람이나 같은 주제로 글을 쓰는분이 계시다면 한블로그에 글을 쓰는 방법을 사용하면 좀 더 수월하겠죠.

 

네이버 블로그에도 있는것으로 알고 있으며 티스토리에도 팀블로그 기능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팀블로그 운영하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단, 티스토리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1. 티스토리 초대법 및 초대장 받기

 

1) 우선 보유 티스토리 초대장 확인 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모드에서 왼쪽 카테고리 "네트워크"란의 "초대 관리"를 클릭 하면 보유하고 있는 초대장 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 초대 관리 > 티스토리 초대)

 

 

2) 초대장이 있는 경우에는 "받는사람"란에 메일 주소를 기입하시고 보내기를 누르시면 티스토리 초대장이 발송 됩니다. (받는사람 메일 기입 > 보내기)

3) 초대장이 없는 경우에는 상대방이 직접 다른 블로거에게 초대장을 받아야 합니다.

4) 초대장을 가장 쉽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은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초대장 받기란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 > 티스토리 초대장 받기)

 

 

5) 초대장 받기를 클릭 하시면 티스토리 초대장을 나눠 주시는 블로그 포스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포스팅을 확인 하시어 댓글로 메일 주소와 함께 적어 주시고 초대장이 올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2. 팀블로그 초대하기

 

 

1) "티스토리 관리" 모드에서 왼쪽 카테고리 "네트워크"란의 "초대 관리"를 클릭, "팀블로그 관리" 클릭 하시고 "초대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 > 초대 관리 > 팀블로그 관리 > 초대하기)

 

2) "받는사람"란에 메일 주소를 기입하시고 바로 옆 권한을 설정해 주시면 됩이다. (받는사람 메일 기입 > 권한 설정)

    권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권한은 상대방이 팀블로그 수락 후, 변경 가능 합니다.)

 

 

3) 초대 말 아래 있는 "보내기"를 클릭 하시면 팀블로그 초대 메일이 상대방에게 보내 집니다. (보내기) 

4) 초대하시는 분의 일은 여기서 끝! 다음은 초대를 받은 상대방이 메일로 수락만 하면 팀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상대방 수락하기

 

 

 

1) 상대방은 메일을 확인해 보시면 팀블로그 초대장이 와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메일을 확인 후, "수락하기"를 클릭하면 티스토리로 이동. 로그인 후 팀블로그를 바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수락하기) 

 

 

4. 팀블로그 진행 여부 확인 하기

 

1) "티스토리 관리" 모드에서 왼쪽 카테고리 "네트워크"란의 "초대 관리"를 클릭, "팀블로그 관리" 클릭 하면 팀블로거 설정란이 나옵니다.

   (티스토리 관리 > 초대 관리 > 팀블로그 관리)

 

 

2) 권한 변경 및 탈퇴 설정 가능 합니다.

 

이상, 함께할 수 있는 팀블로그를 시작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