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배우기

깔끔하게 바뀐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좀 더 활용하기 편리하다!

얼마전 블로그에 글을 쓰려고 관리자 모드에 들어 오니, 관리자 모드가 확 바뀌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원래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겨 온 후, 여러가지로 살짝 어려운 티스토리라...;;
이제서야 좀 적응이 됐다고 생각할 쯤 바뀌어 더 깜짝 놀랐습니다.


예전의 관리자모드와 완전히 다르게 변하거나 더 여려워 졌으면 어쩌나 싶었는데 여러가지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니 다행히 많이 달라지지는 않았더군요.

우선 어떤 점들이 달라 졌는지 티스토리 공지를 읽어 보는게 좋겠죠?

티스토리가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티스토리 공지: http://notice.tistory.com/1694
(개인 적으로 바뀐 점 중 가장 맘에 드는건 네트워크 기능인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전문적으로 티스토리에 관해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는 입장은 아니지만, 저 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자 분들이  좀 더 바뀐 관리자 모드의 메뉴를 알기 쉽게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

준비 되셨죠??ㅎㅎ

우선 블로그에서 관리자 모드로 들어 오면 아래와 같은 글목록이 펼쳐집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지 마시고 간단하게..!!
"1차 메뉴>2차 메뉴>해당 목록" 으로 이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관리자 모드의 1차 메뉴가 상단에서 왼쪽으로 바뀌었고, 왼쪽에 있었던 2차 메뉴들이 상단에 있는 모습입니다. 처음 봤을때는 너무 많이 바뀐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메뉴의 위치만 바뀐걸 알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기 쉽게 왼족에 1차 메뉴들이 나열되어 있어 바뀐 관리자 모드에 적응만 하신다면 기존의 관리자 모드보다 좀 더 편하시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차 메뉴의 위치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많이 쓰는 관리, 글쓰기, 블로그로 이동, 로그아웃의 메뉴 모음..
눈에도 잘 띄고 편합니다.

일일이 각 메뉴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싶지만, 대부분 기존에 있던 기능이고 저도 경험했지만 가장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이 직접 해보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기능들을 직접 체크해 보시고 경험해 보시면 좀 더 빠르게 바뀐 관리자 모드에 적응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참, 그리고 너무 티가 안나서 놓칠 수 있는 관리 기능..!!


관리 기능만 잘 활용해도 현제 블로그의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로고 옆에 있는 관리 기능에 들어가면 1차 메뉴들이 보기 편하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블로거가 제일 알고 싶은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관리 하실 수 있는데요. (티스토리 공지사항도 상단의 관리 센터 아랫부분에서 바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 하셔서 들어 가시면 원하시는 메뉴들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나열 된 1차 메뉴를 석택하여 선택한 메뉴의 위치를 정하시고 저장하시면 끝납니다.
이 관리자 기능도 여러 1차 메뉴들을 선택하시고 활용해 보시다가 활용도가 떨어진다 싶은 메뉴들을 취소하고 최소화하시는 방식으로 바꾸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뀐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가 첫눈에 보기에는 많이 바뀌고 어려워진 것 같고 적응이 쉽지 않을 것 처럼 보여도 앞서 말한것 처럼 자세히 살펴보면 크게 바뀐 것 없이 메뉴의 위치만 바뀐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크게 변한 메뉴나 기능들은 티스토리 공지 http://notice.tistory.com/1694 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여러번 읽어 보시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기존의 관리자 모드도 좋았지만 바뀐 관리자 모드의 메뉴 위치가 좀 더 눈에 잘 띄고 블로그를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변한 것 같아 좋을 것 같습니다. 적응이 쉽지 않으셔도 좀 만 노력한다면 좀 더 편하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지 마시고 기능들을 많이 클릭해서 사용해 보는게 제일 빠르게 블로그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란걸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