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배우기

1일 1포스팅의 6주차 효과, Poster(포스터) 스킨 본문 글자 크기 변경 및 수정 스킨 저장하기

1일 1포스팅을 진행한 지 한 달 하고도 반, 벌써 6주차입니다. 하루도 안 쉬고 이렇게 꾸준하게 글을 올릴 줄은 저조차도 몰랐습니다. 대견합니다. 앞으로도 쭈욱 이어나가길 스스로 바라봅니다. 지난주에는 좀처럼 오르지 않는 조회수에 대한 부담감을 극복해 보고자 스킨을 바꿔봤습니다. 그 효과인지 아니면 그냥 느낌상인지 그것도 아니면 꾸준히 한 포스팅으로 인한 글의 누적 때문인지 조회수가 눈에 확!! 띌 만큼은 아니지만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조회수 50을 넘기가 힘들었는데 50을 넘어 60까지 오르는 날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곧 100도 넘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회수 일일 100회 올리기가 이렇게 힘들 줄은 몰랐습니다.

 

몇 달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글들을 다 옮기려는 생각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린 글들을 모두 비공개로 바꾸고 블로그를 방치하다 다시 시작한 탓일까라는 생각이 요즘 들기 시작했습니다. 발행했던 글들이 다 비공개가 되어 검색은 되나 블로그에 들어와 보면 글이 아무것도 없으니 안 좋은 블로그로 포털 검색 엔진에 인식이 된 게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들어버린 거죠. 그래서 어차피 티스토리 블로그를 계속하기로 결정을 했으니 이제부터는 조금씩 비공개로 바꾸어 놓은 글들을 조금씩 공개로 바꿔볼까 합니다. 제 생각이 맞는지 한번 2~3주 뒤면 확인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새로 적용한 Poster(포스터) 스킨을 소소하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2020/04/26 - 1일 1포스팅의 5주차 효과,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Poster 스킨 변경 및 기본 설정하기

 

1일 1포스팅의 5주차 효과,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Poster 스킨 변경 및 기본 설정하기

1일 1포스팅을 시작한 지 벌써 5주 차, 벌써 한 달이 넘었습니다. 1일 1포스팅이 이렇게 힘든 줄 몰랐습니다. 힘든 만큼 조회수도 많이 늘어나면 좋을 텐데 5주 차가 지났지만 그렇게 많이 늘지는 않았습니다. 4주..

bbulzzum.tistory.com

 


 

1. 티스토리 블로그 Poster 스킨에 유튜브 링크 연결하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 좌측 스킨 편집 > 홈 설정 하단에 추가 설정란을 보면 SNS 소셜 링크를 연결하는 란이 있습니다. Pinterest(핀터레스트), Facebook(페이스북), Twitter(트위터), Instagram(인스타그램)은 있는데 YouTube(유튜브)는 없습니다. 유튜브 링크를 걸고 싶어 인터넷에서 검색해 본 결과, 정리가 쉽게 된 블로그 글이 있어 따라 해 추가했습니다.

 

https://d-jelee.tistory.com/36  

위의 링크에 클릭하시어 이동하시면 쉽게 유튜브 링크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Poster(포스터) 스킨 본문 글자 크기 및 색상 변경하기입니다.

포스터 스킨은 다 좋은데 본문 글씨 크기가 작고 색상이 회색인 게 조금 마음에 안 들어 변경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스킨마다 명령어가 달라 아래 내용은 Poster 스킨에만 적용됩니다. 이 점 유의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에서 좌측 꾸미기 카테고리 스킨편집 클릭

 

우측 상단에 있는 html 편집을 클릭

 

우측 상단에서 CSS 클릭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에서 좌측 꾸미기 카테고리 스킨 편집 클릭하여 우측 상단에 있는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 편집란에서 CSS를 클릭하여 CSS편집란으로 이동합니다. CSS 편집창에 있는 코드 부분을 클릭 후 Ctrl + F 키를 눌러 .entry-content p를 검색합니다. 코드 부분을 클릭하시지 않으시면 찾기가 안됩니다.

 

 

.entry-content p 찾으면 우측 스크롤바에 노랗게 줄로 표시가 되어 있으며 .entry-content p 아래에 글자를 설정할 수 있는 코드들이 있습니다. margin-bottom은 아래쪽 바깥 여백 설정, font-size는 글자 크기 설정, line-height는 줄 간격 설정, color는 글자 색 설정입니다. 각각의 설정을 수정해가면 알맞은 설정으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글자 크기 색을 수정해 봤습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 수정한 스킨 저장하기입니다.

이렇게 스킨을 적용하고 알맞게 수정을 한 후에는 반드시 해두어야 할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수정한 스킨 저장하기입니다. 스킨을 바꾸거나 수정을 했는데 마음에 안 들어 다시 원위치에 두고는 싶은데 수정한 부분이 기억이 안 나면 큰일이죠. 만약 스킨을 저장해 두었으면 바로 저장한 스킨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관리자 모드에서 좌측 꾸미기 카테고리에서 스킨 변경을 클릭합니다.

 

사용중인 스킨 하단에 있는 보관 클릭

 

저장할 스킨명 기입 후 확인 클릭

 

사용 중인 스킨 하단에 있는 보관 아이콘을 클릭하여 저장할 스킨명을 기입 후,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스킨 보관 시 HTML/CSS 편집 및 사이드바 설정 등의 정보까지 저장됩니다. 스킨은 최대 30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장을 했으면 저장이 잘됐는지 또 어떻게 불러오는지 알아야겠죠? 

 

스킨 편집란에서 사용 중인 스킨 밑에 스킨 목록 아래 우측에 스킨 보관함이 있습니다. 

 

스킨 목록 아래 우측에 스킨 보관함 클릭

 

저장한 스킨 확인 밑 마우스를 올리면 적용 가능

 

스킨 보관함을 클릭하면 저장한 스킨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저장된 스킨에 마우스를 올리면 적용, 다운로드, 삭제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을 클릭하면 스킨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양하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어 좋은데 그 방법이 어려워 처음에는 조금 힘들 수 있는데 따라하다 보면 금방 배우더라고요. 조금씩 블로그를 꾸며 멋진 블로그로 변신해 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즐거운 일요일 보내시고 블로그 조회수 폭등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