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포스팅을 진행한 지 한 달 하고도 반, 벌써 6주차입니다. 하루도 안 쉬고 이렇게 꾸준하게 글을 올릴 줄은 저조차도 몰랐습니다. 대견합니다. 앞으로도 쭈욱 이어나가길 스스로 바라봅니다. 지난주에는 좀처럼 오르지 않는 조회수에 대한 부담감을 극복해 보고자 스킨을 바꿔봤습니다. 그 효과인지 아니면 그냥 느낌상인지 그것도 아니면 꾸준히 한 포스팅으로 인한 글의 누적 때문인지 조회수가 눈에 확!! 띌 만큼은 아니지만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조회수 50을 넘기가 힘들었는데 50을 넘어 60까지 오르는 날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곧 100도 넘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회수 일일 100회 올리기가 이렇게 힘들 줄은 몰랐습니다.
몇 달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글들을 다 옮기려는 생각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린 글들을 모두 비공개로 바꾸고 블로그를 방치하다 다시 시작한 탓일까라는 생각이 요즘 들기 시작했습니다. 발행했던 글들이 다 비공개가 되어 검색은 되나 블로그에 들어와 보면 글이 아무것도 없으니 안 좋은 블로그로 포털 검색 엔진에 인식이 된 게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들어버린 거죠. 그래서 어차피 티스토리 블로그를 계속하기로 결정을 했으니 이제부터는 조금씩 비공개로 바꾸어 놓은 글들을 조금씩 공개로 바꿔볼까 합니다. 제 생각이 맞는지 한번 2~3주 뒤면 확인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새로 적용한 Poster(포스터) 스킨을 소소하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2020/04/26 - 1일 1포스팅의 5주차 효과,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Poster 스킨 변경 및 기본 설정하기
1일 1포스팅의 5주차 효과,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Poster 스킨 변경 및 기본 설정하기
1일 1포스팅을 시작한 지 벌써 5주 차, 벌써 한 달이 넘었습니다. 1일 1포스팅이 이렇게 힘든 줄 몰랐습니다. 힘든 만큼 조회수도 많이 늘어나면 좋을 텐데 5주 차가 지났지만 그렇게 많이 늘지는 않았습니다. 4주..
bbulzzum.tistory.com
1. 티스토리 블로그 Poster 스킨에 유튜브 링크 연결하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 좌측 스킨 편집 > 홈 설정 하단에 추가 설정란을 보면 SNS 소셜 링크를 연결하는 란이 있습니다. Pinterest(핀터레스트), Facebook(페이스북), Twitter(트위터), Instagram(인스타그램)은 있는데 YouTube(유튜브)는 없습니다. 유튜브 링크를 걸고 싶어 인터넷에서 검색해 본 결과, 정리가 쉽게 된 블로그 글이 있어 따라 해 추가했습니다.
https://d-jelee.tistory.com/36
위의 링크에 클릭하시어 이동하시면 쉽게 유튜브 링크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Poster(포스터) 스킨 본문 글자 크기 및 색상 변경하기입니다.
포스터 스킨은 다 좋은데 본문 글씨 크기가 작고 색상이 회색인 게 조금 마음에 안 들어 변경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스킨마다 명령어가 달라 아래 내용은 Poster 스킨에만 적용됩니다. 이 점 유의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에서 좌측 꾸미기 카테고리 스킨 편집 클릭하여 우측 상단에 있는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 편집란에서 CSS를 클릭하여 CSS편집란으로 이동합니다. CSS 편집창에 있는 코드 부분을 클릭 후 Ctrl + F 키를 눌러 .entry-content p를 검색합니다. 코드 부분을 클릭하시지 않으시면 찾기가 안됩니다.
.entry-content p 찾으면 우측 스크롤바에 노랗게 줄로 표시가 되어 있으며 .entry-content p 아래에 글자를 설정할 수 있는 코드들이 있습니다. margin-bottom은 아래쪽 바깥 여백 설정, font-size는 글자 크기 설정, line-height는 줄 간격 설정, color는 글자 색 설정입니다. 각각의 설정을 수정해가면 알맞은 설정으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글자 크기 색을 수정해 봤습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 수정한 스킨 저장하기입니다.
이렇게 스킨을 적용하고 알맞게 수정을 한 후에는 반드시 해두어야 할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수정한 스킨 저장하기입니다. 스킨을 바꾸거나 수정을 했는데 마음에 안 들어 다시 원위치에 두고는 싶은데 수정한 부분이 기억이 안 나면 큰일이죠. 만약 스킨을 저장해 두었으면 바로 저장한 스킨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관리자 모드에서 좌측 꾸미기 카테고리에서 스킨 변경을 클릭합니다.
사용 중인 스킨 하단에 있는 보관 아이콘을 클릭하여 저장할 스킨명을 기입 후,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스킨 보관 시 HTML/CSS 편집 및 사이드바 설정 등의 정보까지 저장됩니다. 스킨은 최대 30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장을 했으면 저장이 잘됐는지 또 어떻게 불러오는지 알아야겠죠?
스킨 편집란에서 사용 중인 스킨 밑에 스킨 목록 아래 우측에 스킨 보관함이 있습니다.
스킨 보관함을 클릭하면 저장한 스킨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저장된 스킨에 마우스를 올리면 적용, 다운로드, 삭제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을 클릭하면 스킨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양하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어 좋은데 그 방법이 어려워 처음에는 조금 힘들 수 있는데 따라하다 보면 금방 배우더라고요. 조금씩 블로그를 꾸며 멋진 블로그로 변신해 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즐거운 일요일 보내시고 블로그 조회수 폭등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