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배우기

1일 1포스팅을 위한 팁!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예약 발행하기

블로그에 글을 쓰는 다양한 이유들이 있겠지만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시작하고 난 후 가장 빠르게 실망하는 부분은 바로 조회수가 안 나오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글을 잘 쓰시거나 전문적인 내용을 쓰신다고 하더라고 아마 블로그를 시작하시고 난 후 처음 몇 달간은 예상했던 것보다 조회수가 나오지 않을 거라 예상됩니다.

 

조회수에 연연하지 않고 포스팅을 하시고 멘탈이 강한 분들은 심리적인 타격이 없이 포스팅을 계속하시겠지만 저처럼 멘탈이 약하고 기왕이면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보면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시면서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좀처럼 올라가지 않는 조회수를 보며 얼마 버티시지 못하시고 블로그를 접거나 포스팅을 지속하시지 어려울 거라 생각됩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할 당시 메인에도 떠보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긴 이후엔 다음 베스트에도 올라 본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조회수가 많고 댓글도 많이 달릴수록 기분도 좋고 힘도 많이 나더라고요. 그럼 당연히 저절로 힘이 나 양질의 포스팅을 하게 되고 조회수는 또 오르는 선순환 구조가 되가더라고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의 조회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하고 그 방법들을 공유하십니다. 저도 처음에 오르지 않는 조회수를 늘려 보고자 인터넷으로 검색도 많이 하고 그 방법들을 실천하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많지만 가장 많이 언급되는 방법 2가지는 "양질의 콘텐츠"와 "꾸준한 포스팅"입니다.

 

양질의 콘텐츠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의 목적과 성향이 다 다르고 또 그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목적과 성향이 다르기에 개인적으로 판단할 기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의 검색 엔진에 순위를 올리고 노출이 잘되는 글 쓰는 법이나 기준에 대한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방법에 따라 글을 쓰시는 방법도 좋으나 개인적으로 본인의 성향과 목적에 맞게 포스팅을 꾸준히 하시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여 저는 많은 분들이 꾸준한 포스팅으로 추천하는 1일 1포스팅을 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1일 1포스팅, 쉽게 생각되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글을 잘 쓰시는 분이 아니라면 쉽지 않다는 걸 알게 되실 겁니다.

 

이런저런 핑계와 바쁘다는 이유로 몇 년간 블로그를 방치하다 최근에 다시 블로그를 하기로 마음먹고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역시나 조회수가 늘지 않으니 힘이 나지 않고 곧 블로그를 다시 하지 않을 거라는 예감이 듭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1일 1포스팅의 실제 효과"에 대한 글을 써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에 계획을 한번 세워 봅니다. 단순하게 "1일 1포스팅의 실제 효과"에 대해 글을 쓰려면 1일 1포스팅을 실천해야 되니깐요.ㅋㅋ

 

1일 1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당연하겠지만 하루에 글을 한번 블로그에 올려야 됩니다. 하지만 진짜 바쁘거나 여의치 않는 상황에서 글을 쓰지 못하면 1일 1포스팅의 실천이 실패로 돌아가겠지요. 이때를 대비해 블로그에는 예약 발행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만든 계발자분은 다 계획이 있습니다.(??)

 

오늘은 시간적으로 포스팅을 할 시간이 많으나 내일은 포스팅을 못할 정도로 바쁠 것 같다. 또는 이 날은 포스팅을 못하는 게 100프로 확실하다.라고 생각될 때 사용하시면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설정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포스팅할 내용을 다 쓰신 후 평소와 같이 "완료" 클릭!

 

발행 설정에서 기본 카테고리 "공개"로 설정 -> 홈 주제 카테고리 선택 -> 발행일을 현재가 아닌 "예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날자 설정하는 곳을 "클릭" -> 달력이 나오면 원하는 "날자 선택" -> 발행 "시간 선택" -> 공개 발행을 클릭하시면 예약 발행하기는 완료가 됩니다. 자동으로 글 관리 목록으로 넘어가 [예약]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블로그 1일 1포스팅을 해보고 싶으나 바쁜 일상 때문에 힘드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예약 발행 기능의 도움을 받아 실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주말 밖에 시간이 없는 분들은 이 기능을 활용하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예약 발행 기능의 도움을 받아 저도 오늘부터 1일 1포스팅을 진행, 한 달 후에 블로그 조회수가 올라가는 효과가 진짜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물론 1일 1포스팅 보다 양질의 콘텐츠가 더 중요하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