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가기-여행정보

울산 출장 및 여행 숙소 추천과 강동해안의 정자해수욕장 파도 소리

글을 다 쓰고 나니 2년 전 사진과 일들이긴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한창인 이때 올려도 되나 하는 생각이 갑자기 드네요. 예쁜 사진도 아니지만 지금 안 올리면 평생 제 컴퓨터 속에 사진이 있을 것 같은 생각과 사진 구경으로나마 답답한 마음을 달래고자 올려봅니다.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그리고 빨리 코로나 19 백신과 치료제가 나와 코로나 19로 걱정하지 않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안 그러신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숙소에 대해 굉장히 민감합니다. 거의 비슷하겠지만 제일 깨끗한 방으로 요청으로 하고 숙소에 들어가면 바로 침대와 화장실 그리고 바닥을 살펴보고 너무 청결하지 않아 참을 수 없을 때는 진상일 수도 있지만 방을 바꿔달라고 합니다. 와이프가 생긴 거와 달리 결벽증 있는 거 아니냐고 하지만 무엇인지 모를 정체불명의 이물질이 묻어 있고 머리카락 나뒹구는 침대보와 바닥, 세면대를 볼 때면 정말 참을 수가 없습니다. 

 

한번 방을 바꿔도 비슷하면 유난 떠는 것 같기도 해서 그냥 제가 대충 치우고 꾹~ 욱~ 참고 자고 일어나는데 그럴 때면 다음날 오전엔 항상 커디션이 나쁘더라고요. 지금은 숙박 어플이 있어 목적지와 좀 멀더라도 최대한 평점이 높은 숙소를 이용해서 정말 다행이다 싶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고 보면 참 세상 많이 좋아졌습니다. 허허..

 

한때 부산과 울산에 출장을 자주 다녔는데요. 오늘은 울산 출장에 갈 때면 시내 목적지와 거리가 차로 30분 정도 떨어졌지만 항상 이용하는 숙소와 주변 해수욕장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울산 북구 산하동의 강동해안의 정자 해수욕장에 위치한 모텔(호텔)입니다. 

 

실제로 보면 정말 멋집니다. X손과 X휴대폰의 콜라보 사진.

 

울산 시내에서 숙소로 가는 길 말미에 언덕길을 쭉 오르고 내리막 길이 나옵니다. 그때 지평선에서 수평선으로 바뀌는 구간이 나타납니다. 그 모습을 볼 때마다 엄청 멋있고 좋아서 휴대폰 카메라에 담아 봤는데 저의 X손과 X휴대폰의 콜라보로 인해 영.. 그 감동을 전달드릴 수 없어 아쉽습니다. 

 

항상 숙소에 도착 후, 짐을 방에 놓고 늦은 저녁을 먹고 해변을 둘러봅니다. 이 숙소에 처음 방문할 때는 밤 9시가 넘을 때라 자려고 침대에 누웠는데 열린 창문을 통해 쏴아아~ 쏴아아 아아아~ 쏴아아 아~ 하는 파도 소리가 들려 이게 무슨 소린가 하고 창밖을 쳐다보며 소리의 근원을 찾으려고 했던 기억이 아직도 나네요. 

 

정자해수욕장의 파도

 

파도 소리를 즐기는 사람들

 

첫날 무슨 소린지 궁금하게 만들었던 정자 해수욕장의 모습입니다. 극성수기에는 방문해 본 적은 없어 정확하게는 모르나 평소에는 사람도 별로 없어 한산하고 좋습니다. 평안하게 파도 소리를 즐기기엔 정말 좋습니다. 극성수기에 엄청 힘들었다는 숙소 사장님의 얘기를 들어 보면 그때는 피하시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해안가의 멋진 소나무

 

한적한 어촌 마을

 

정자 해수욕장에서 좀 더 북쪽으로 걸어 올라가다 보면 해수욕장과 달리 한적한 어촌 마을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좀 더 걸어 올라가면 강동 화암 주상절리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여기까지만 가봤습니다. 인터넷 좀 검색하면서 다닐걸 아쉽네요.  

 

거친 파도에도 묵묵히 서 있는 암석들

 

내 거친 생각과아~ 비슷하게 거친 파도

 

 

울산 강동해안 정자 해수욕장의 파도소리. 스스로 이유는 잘 못 찾지만 해안가에 오면 전 항상 파도 소리를 담은 영상을 찍네요. 파도 소리를 듣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평안해지고 기분이 시원해지며 좋아져서 그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또 찍은 영상을 자주 보진 않아요..ㅋㅋ

 

이 글을 쓰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정자 포구의 정자마을은 2007년도에 해양수산부로부터 아름다운 어촌 12곳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으며 남목∼주전∼정자∼강동으로 이어지는 해변도로는 가장 인기 있는 드라이브 코스라고 합니다. 해안 도로에 멋진 커피숍들이 있어 데이트하시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시간 나실 때나 근처로 출장을 오시면 꼭 들려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남자 동료와 함께 다니니 풀코스의 드라이브도 못하고 커피숍에도 안 들어 가봤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드디어 울산에 가면 항상 묵는 숙소, 썸 모텔(호텔)!!!

제가 전문적으로 숙소를 리뷰하는 사람이 아니라 사진은 없습니다. 지금 여기 어때 어플로 검색해 보니 10점 만점에 9.9점으로 점수가 내려갔는데 처음 방문하기 전에는 10점 만점이었습니다. 10점 만점을 처음 보는 거라 앞뒤 안 보고 방문했었습니다. 호텔급으로 지었는데 여러 사정의 의해 모텔로 승인받았다는 사장님의 얘기, 방도 다른 모텔들 보다 크고 정말 깨끗합니다.

 

워낙 청결하다는 걸 믿고 있어 가끔 너무 오래 운전해서 피곤한 날에는 항상 거치는 나름의 제 방식인 침대, 화장실, 바닥 검사(?)도 안 하고 바로 씻고 침대에 누워버린 적도 있을 정도입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전체적으로 다 좋습니다.

 

시내에서 좀 떨어져 있다는 단점 빼고는 없는 곳입니다. 하지만 그 단점도 해수욕장의 파도 소리를 들으면 잘 수 있다는 점이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울산에 여행 또는 출장 가실 일 있으시면 방문을 추천드립니다.